아산시 요양보호사 분들과 캠페인 진행
관리자
view : 97
센터는 지난 8월 31일(토) 영인산에서 아산시 요양보호사분들과 함께 캠페인과 산행을 진행했습니다.
우리사회에 돌봄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열심히 일하시고 계시는 ‘돌봄 노동자에게도 존중과 정당한 업무지시, 열악한 처우개선 등 이분들에게도 돌봄이 필요함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요양보호사를 존중하자는 문구를 담아 시민들에게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 했습니다. 이날 센터에서는 요양보호사분들의 수고와 일터에서의 스트레스를 덜어내고자 산행도 함께 하고 재미난 게임을 하며 한바탕 크게 웃고 즐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일터에서 돌봄의 어려움과 요양보호사 업무특성상 겪는 부당함에 대해 나누며, 더 좋은 돌봄을 위한 고민과 처우개선에 대한 필요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는 요양보호사님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창구 마련을 위한 2023년 숟가락 난타 동아리와 스트레스 치유프로그램, 2024년 양말목 공예 동아리를 진행하면서 소통과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취약노동자의 현장과 함께하며 노동자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행복을 나누고 우리안의 동심을 깨우는 힐링의 시간을 풍성하게 해 주신 요양보호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