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센터 10년의 성과와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정책토론회 진행 했습니다!

관리자

view : 14

1.jpg

2.jpg

3.jpg

4.jpg

6.jpg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센터’)가 우리지역의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노동조건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위해 지난 20148월개소 이후 비정규직 취약노동자와 함께하며 다양한 지원사업과 권리보호 사업을 진행 해 왔습니다.

 

2024년 센터 설립 10주년을 비정규직노동자와 지역사회 시민들과 기억하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226() “센터 10년의 과거와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전문가와 유관기관 담당자를 모시고 정책토론회를 진행 했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10년의 기록과 과제를 주제로 강현성 센터장의 발표와, 비정규노동센터의 역할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김주일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토론회가 시작되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허성욱 대표 비정규직 문제와 우리지역의 노동정책과제’, )아산시민연대 최만정 대표의 비정규직지원센터의 설치 배경과 평가 그리고 제언’, 한국비정규직노동단체 네트워크(한비네) 공동대표 홍춘기 의장의 한비네 주요 정책방향과 사업’, 충남노동권익센터 방효훈 센터장의 비정규노동의 현실과 노동센터와 지방정부의 역할 확대’, 충청남도 일자리기업지원과 노동정책 팀장의 충남도 노동정책과 지자체 노동센터의 역할과 과제’, 아산시 일자리경제과 과장의 아산시가 본 비정규직지원센터의 역할과 평가를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센터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새로운 노동의 출연, 노동환경과 정책의 변화에 맞춰 비정규직노동자 · 정형화되지 않은 노동 · 소규모사업장 노동자 등 아산시에서 일 하는 시민을 위한 노동관련 전반을 지원하는 전망적 정책 모색는 계기로 삼고, 센터 이용자와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사업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는 비정규직 취약노동자 비정형노동자 소규모사업장 노동자 등 아산시에서 일하는 모든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노동인권향상을 위해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