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취업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관리자
view : 519
10월14일~15일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에서 학교 주최로 취업박람회를 열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지역 기업들의 취업 설명과 홍보, 이력서 작성해 보기, 이미지메이킹, 사진촬영 등 졸업을 앞둔 고3 학생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하였고 학교 동아리에서는 드론 활용과 로봇이 현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직접 설명하고 보여주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위한 학생들의 배움과 노력을 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센터에서는 청소년 노동인권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노동법 퀴즈, 근로계약서 작성해 보기, 노동역사 타임라인 알기, 나의 노동은 00이면 좋겠다. 라는 활동으로 진행했습니다.
진지하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모습에 사회인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볼 수 있었고 간단한 노동법 퀴즈를 풀며 몰랐던 노동법 속 권리를 알고 노동역사에 담긴 노동자의 애환과 아픔을 보며 많은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권리가 있음에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는 자리였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업체와 기관들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학생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학교의 노력과 아산시 일자리센터 등 기관들의 관심도 좋았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쓴 ‘나의 노동은 존중 받았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무시받을 존재가 아니기 때문이다’라는 글이 맘을 뭉클하게 했고 더욱 청소년 노동권익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함께 애써주신 청소년 지킴이 선생님들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