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비정규직센터 사업설명회 개최하다!!
관리자
view : 706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센터)에서는 3월 21일(수) 오후 2시부터 아산시(오세현시장) 관계자와 시의회(김영애의장)의원들 그리고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민주노총 충남본부 관계자를 초청하여 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아산시의 비정규직 노동정책을 수탁 받은 기관으로서 아산시임금노동자 및 비정규직 실태조사, 아산지역 대학 청소용역노동자 노동조건 실태조사, 아산시청소년아르바이트 실태조사, 충남 불법파견실태조사 등 각종 실태조사를 통해 토론회 개최 그리고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하여 노동 정책을 수립하고 아산시 노동자를 위한 상담 및 권리구제 그리고 노동법에 관련된 교육 사업, 청소년노동인권과 연관된 학교로 찾아가는 아르바이트상담, 청소년또래노동인권지킴이 양성교육, 청소년 동아리 활동, 안심알바 캠페인 등의 사업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올 해에도 요양보호사 노동조건실태조사, 최저임금실태조사와 청소년 안심알바사업장, 근로계약서 준수 캠페인등 새로운 사업들을 함께 진행하려 계획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는 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 아산시노동상담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등 유관기관과도 협업하며 아산시 노동정책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을 알리는 목적도 있지만 앞으로 아산시의 노동현안에 대해 폭넓게 공유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