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강좌 실시 안내] 톡! 톡! 톡! 인권에 말걸다!
관리자
view : 756
2018년 아산시민·노동자를 위한 인문학강좌 개설
“Talk - 톡! 톡! 톡! 인권에 말걸다”
총3강, 6월 12일, 19일, 26일 저녁 7시 – 아산시근로자복지회관 1층 교양강좌실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센터’)는 6월 12일, 19일, 26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총 3회에 걸쳐 아산시민과 노동자를 위한 인문학강좌를 아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1층 교양강좌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인문학강좌는 “톡! 톡! 톡! 인권에 말걸다”란 테마로 인간의 기본적 권리인 ‘인권’을 주제로 현재 한국사회의 주요현안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다.
* 12일(1강)은 현재 한국사회의 다양한 고용과 노동형태 속에 침해받는 "노동인권"에 대해 성공회대 하종강교수
* 19일(2강)은 ‘청소년인권’을 주제로 가정, 학교, 사회, 노동현장에서 미성년자라는 이름에 감춰져 오히려 존재로서 주체적인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현실을 공유하고 대안은 무엇인지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공동집행위원장 쥬리
* 26일(3강)은 우리와 이웃하고 있는 ‘이주민과 이주노동자’인권에 대해 아산이주노동자센터 우삼렬소장을 통해 듣는다.
아산시는 현재 등록된 외국인만 16,204명으로 전체 아산시 인구의 약 5%다. 결혼으로 이주해 온 이주여성을 비롯해 제조업뿐만 아니라 농업과 목축업까지 다양한 직종에서 노동하고 있는 이주노동자들의 현황과 그들의 인권에 대해 살펴봅니다.
참가비는 무료로 사전 참가 신청없이 아산시민·노동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문의는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534-3626으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