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2차 워크숍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전해 주셨습니다.
관리자
view : 895
센터의 전망 모색을 위한 연속워크숍 1차 <아산(충남) 지역 비정규직 노조를 찾아서>를 8월 24일(수)에 진행한데 이어, 9월 7일 16:00에 2차 워크숍 <다른 지역에서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센터에서 진행 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안장헌 시의원,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세종충남지역노조, 아산시비정규직지회, 당진시비정규직지원센터, 비정규직에 관심이 많은 안성환 시민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첫 번째 사례발표로 부천비정규직지원센터 이종명 센터장으로 부터 <부천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부천 비정규직 센터의 주요 사업과 시행착오, 성과, 극복사례 등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전해 주셨습니다.
이어진, 두번째 사례발표로 <서울 남부전략 조직화 사업단 사례>를 노동자운동연구소 박준도 기획실장이 해 주었습니다. 서울 디지털 산업단지 내 비정규직/ 정규직 노동자들의 실태조사와 개선 캠페인, 노동조합 조직화 사례 등 저임금 노동자들의 '무료노동금지, 근로기준법 준수' 투쟁사례와, "지역협약"체결 사례 등 중요한 내용을 함께 전해 주셨습니다.
센터는 이번 2차 워크숍 내용을 기반으로 센터 운영와 사업에 소중하게 참고하고 계획하여 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하셔서 좋은 말씀 해주신 참석자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말씀하셨던 내용 소중히 잘 받아 센터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1,2차 워크숍을 진행한 결과 그 동안 진행해 온 내용을 종합하고, 평가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종합적인 평가와 토론방향의 수립을 위해 <9월 21일(수)로 계획했던 3차 워크숍은 취소>하고, 방향이 확정되는 대로 추후 일정을 재수립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