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청소년노동인권지킴이 정례회의와 역량강화를 하였습니다.

관리자

view : 509

photo_2021-04-14_10-48-48.jpg

photo_2021-04-15_14-35-40.jpg

2021년 4월 14일 청소년 노동인권지킴이 정례회의와 역량강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센터에서는 청소년 상담과 교육 진행에 앞서 지킴이 정례회의를 통해 노동인권 상담과 교육을 위해 다양한 내용과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을 위한 담당지킴이 배치, 상담시 주의할 상항 -특히, 코로나19 방역-, 노동인권 보호 캠페인, 교육 등에 대하여 회의를 하였습니다. 지난 해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올해는 지킴이 선생님이 진지하면서 설레는 마음이였습니다.

또한, 상담과 교육을 위한 질적 향상과 폭넓은 내용을 위해 역량강화도 실시하였습니다.

노무법인 '참터' 소속 김민호 노무사를 모시고 '임금과 산재'에 대하여 들어보았습니다.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 하면서 겪는 부당사례중 임금에 관한 부분, 최저임금 미달/ 주휴수당 미지급 /가산임금 / 임금체불 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에 이번 역량강화는 매우 뜻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지난 해 양성과정을 통해 활동하게 된 신규 지킴이와 기존 지킴이 선생님들은 청소년 노동보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지킴이 선생님들과 저희 센터는 청소년 노동이 존종받는 사회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