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아산시비정규직센터 사업설명회 개최하다!!

관리자

view : 649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이하센터)에서는 3월 21일(수) 오후 2시부터 아산시(오세현시장) 관계자와 시의회(김영애의장)의원들 그리고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민주노총 충남본부 관계자를 초청하여 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아산시의 비정규직 노동정책을 수탁 받은 기관으로서 아산시임금노동자 및 비정규직 실태조사, 아산지역 대학 청소용역노동자 노동조건 실태조사, 아산시청소년아르바이트 실태조사, 충남 불법파견실태조사 등 각종 실태조사를 통해 토론회 개최 그리고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하여 노동 정책을 수립하고 아산시 노동자를 위한 상담 및 권리구제 그리고 노동법에 관련된 교육 사업, 청소년노동인권과 연관된 학교로 찾아가는 아르바이트상담, 청소년또래노동인권지킴이 양성교육, 청소년 동아리 활동, 안심알바 캠페인 등의 사업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올 해에도 요양보호사 노동조건실태조사, 최저임금실태조사와 청소년 안심알바사업장, 근로계약서 준수 캠페인등 새로운 사업들을 함께 진행하려 계획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는 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 아산시노동상담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등 유관기관과도 협업하며 아산시 노동정책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을 알리는 목적도 있지만 앞으로 아산시의 노동현안에 대해 폭넓게 공유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