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2018년 청소년또래노동인권지킴이 양성교육및 위촉식 진행하다.

관리자

view : 596

1.jpg

2.jpg

3.jpg

4.jpg

5.jpg

지난 17일 토요일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그동안 순차적으로 교육해왔던 2018년 청소년또래노동인권지킴이 양성교육및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1.2차시 교육에서 배운 노동법을 기초로하여 청소년노동인권상담에서 선별한 상담사례를 내용으로  각종 위법내용에 대해 스스로 토론하고 모듬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위법내용에 대해 함께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공유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 현장에서 청소년들이 느겼던 노동에 대한 생각과  바라는점 등을 카드에 적어 보드에 부착한 내용은

아르바이트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업주의 부당대우와 손님들의 갑질에 청소년들의 마음이 얼마나 멍들어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시간이였다.

청소년들은 평등하고 공정한 세상에서 차별받지 않고 노동할수있고 존중과 배려 그리고 즐거운 사업장에서 당당히 아르바이트를 할수있게 해달라는 호소를 카드에 적어냈다.

 

 이어진 시간은 또래지킴이로 위촉된 청소년들이 2019년도에 어떤 활동을 할것인지 생각하고 발표하여 학교에서의 또래노동인권 상담뿐만 아니고 동아리 활동과 교내.외 캠페인및 홍보 활동에 대해 뜻깊게 토론했다.

 

2019년도 센터의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은 강현성정책국장의 설명으로 청소년상담, 교육, 동아리운영, 교내외 활동 등의 사업에 대해 짜임새 있게 설명하였다.

 

그동안 진행된 양성교육과  위촉식에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센터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양성교육에 참여한 모든 구성원들이 2019년도에 청소년들의 아르바이트 노동현장이 당당한 노동현장이 될수있도록 노력해 나아갈것을 다짐하며

2018년도 아산시 청소년노동인권 양성교육을 끝마쳤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